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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스퍼 터보 시승기(VS. NA모델 비교기)

녹차맛고양이 개발강좌 및 IT리뷰 2022. 7. 1. 00:26

 

 

 

 

 

(사진은 탑승전에 찍는 그거라서 막 찎은 겁니다....놀러간 곳 에서 차 한 번 만 찍어둘걸 그랬네여ㅠㅠ)

 

카쉐어링을 이용할때 보니 캐스퍼 터보모델이 올라와 있어

비교해보기 위해서 타봤습니다.

 

사실상 외관이랑 엔진을 빼면 다른 차이는 없었습니다.

 

1. 외관

 

캐스퍼의 전면 디자인은

NA 모델은 장난감스러운 플라스틱의 느낌이 살짝 있었고

터보 모델은 멀리서 보면 그런 느낌이 확실히 없고 심플한 느낌입니다.

 

후면 디자인은은 둘 다 예쁘기도 하고 느낌에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NA는 도형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패턴(?)이고

터보는 도형의 크기가 균일한 느낌입니다.

(사실 크게 막 느껴지는 부분은 아닙니다.)

 

휠 디자인은 이전에 기본모델(NA, 자연흡기) 시승기때 17인치 휠과 비교하여

나쁘지는 않지만......휠은 옵션을 꼭 추가하는 것으로...

 

그래도 디자인 만으로도 유의미한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2. 주행

 

당연하지만 마력에서 부터 차이가 나서 힘이 더 좋습니다.

 

그렇다고 가속감이 좋고 막 튀어 나가고 시원하게 나간다는 느낌은

NA모델과 동일하게 없습니다.

 

하지만 NA모델과 터보모델에는 꽤나 큰 차이가 있습니다.

 

NA 모델의 경우 대충 3가지 상황에서 엔진이 힘겨워 합니다.

1. 오르막인 경우

2. 30~50km/h에서 70~90km/h로 가속을 하는 경우

3. 작은 경사에서 정차, 서행 후 가속할 때

 

터보 모델은 위의 상황에서 비교적 시끄러운 소리나

답답함을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NA모델과 달리

주행하면서 답답했다는 기억이 떠오르지 않는 것을 보면

이 체급에서 딱 적당한 출력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